본문 바로가기
음식의 효능과 부작용

딸기 효능 제대로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by 서니킴 2023. 3. 8.

 

 

딸기철이 돌아왔습니다, 딸기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인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해소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눈건강에도 좋답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제철과일인 만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최고 장점입니다. 지금부터 딸기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법 그리고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사진

 

 

딸기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심장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딸기는 혈압을 향상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을 줄임으로써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화 방지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서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뇌 기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딸기의 산화 방지제는 또한 뇌의 기능을 향상하고 나이와 관련된 인지력 저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몇몇 연구는 딸기에서 발견되는 엘라직산과 다른 화합물들이 유방암, 대장암, 그리고 피부암과 같은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피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에 중요한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입니다. 딸기는 피부 탄력을 향상하고 노화의 징후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딸기는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요? 

사실 어떤 음식이든 제철에 먹는 게 제일 맛있지만 특히나 딸기는 더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냉동딸기 말고 생딸기를 사서 얼려두고 그때그때 꺼내먹는답니다. 우유랑 같이 갈아먹어도 맛있고 요구르트 위에 올려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잼으로 만들어서 빵에 발라먹으면 진짜 꿀맛인데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그냥 생으로 먹는 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딸기 보관방법은 뭔가요?

생과일인 만큼 신선하게 보관하는 게 중요한데요. 먼저 씻지 않은 상태로 꼭지를 떼지 않고 키친타월 등으로 물기를 제거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일주일 이상 싱싱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빨리 먹지 못할 경우에는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먹기 1시간 전쯤 실온에 두면 본래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딸기 씻는 방법은 뭔가요?

요즘엔 워낙 세척기술이 발달해서 베이킹소다 또는 식초물에 잠시 담가둔 후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잔류농약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찝찝하다면 소금물에 살짝 헹궈주는 것도 좋답니다. 

 

 

 

오늘은 딸기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새콤달콤한 매력만점 딸기 먹고 건강해지실 바랍니다. 

 

 

[음식의 효능과 부작용] - 3월 제철음식 TOP6 알아보고 힘찬 봄을 맞이해요!

 

3월 제철음식 TOP6 알아보고 힘찬 봄을 맞이해요!

긴 겨울이 지나고 드디어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우리 몸도 변화하는데요. 추운 겨울 동안 움츠렸던 몸이 따뜻한 봄날 기지개를 켜듯 나른해지면서 춘곤증이라는 불청객이

sw4865.tistory.com

 

 

[분류 전체보기] - 밤에 먹으면 좋은 음식 BEST5

 

밤에 먹으면 좋은 음식 BEST5

밤에 먹는 야식은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 특히 치킨과 맥주는 환상의 조합이죠. 하지만 이렇게 맛있는 야식들이 우리 몸엔 좋지 않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밤에 먹

sw4865.tistory.com

 

 

[여드름 피부 정보] - 피부에 좋은 음식 TOP10 알아보기!

 

피부에 좋은 음식 TOP10 알아보기!

피부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는 원래 스킨로션 바르는 것도 귀찮아해서 대충대충 살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푸석해지는 피부를 보니 안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된

sw486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