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 스트레스 불안

불안증 자가진단 현재 불안장애가 의심된다면?

by 서니킴 2023. 3. 20.

 

 

불안은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흔한 정신 건강 상태입니다.

걱정, 두려움, 불안감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불안감으로 쇠약해져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불안감을 경험하고 있다고 의심한다면, 그것을 자가 진단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증상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단계를 수행하여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겁니다.

 

 

 

불안 장애 자가진단법은?

불안 증상에 이해

불안을 자가 진단하는 첫 단계는 징후와 증상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빠른 심장 박동, 땀, 근육 긴장과 같은 신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걱정, 두려움, 짜증과 같은 감정적 증상이 포함됩니다.

 

불안이 부정적이거나 비현실적인 생각을 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생각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불안장애 테스트

불안감을 자가 진단하기 위해 온라인 평가나 자가 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당신이 특정한 증상을 식별하고 당신의 불안의 심각성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가 전문적인 진단을 대체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가를 찾아 검증된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기 쓰기

불안을 자가 진단하는 또 다른 방법은 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증상을 추적하고 패턴 또는 불안을 야기하는 원인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누구와 함께 있었는지, 그리고 불안의 한 에피소드 전, 도중, 그리고 후에 여러분이 어떻게 느꼈는지 기록하세요.

 

이를 통해 잠재적인 원인을 식별하고 향후 불안에 대처하고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불안감의 증상과 원인을 파악한 후, 전문적인 도움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 건강 전문가는 공식적인 진단을 제공하고 여러분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 옵션에는 치료, 약물 또는 둘의 조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증상과 징후를 파악하고 자가진단이나 온라인 진단을 활용하며 일기에서 증상을 추적하고 전문적인 도움을 구함으로써 스스로 불안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구하는 것은 여러분의 불안을 관리하고 전반적인 정신 건강을 향상하는 중요한 단계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불안 장애 테스트를 하는 사진

 

 

[정신건강 스트레스 불안] - 대인기피증 증상과 극복을 위한 치료법은?

 

대인기피증 증상과 극복을 위한 치료법은?

대인기피증(사회공포증)은 낯선 사람과의 만남 또는 타인으로부터 평가받는 상황에 대한 공포심입니다. 이러한 특정상황에서 심한 불안과 더불어 공황발작 등의 신체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인데

sw4865.tistory.com

 

 

[정신건강 스트레스 불안] - 번아웃 뜻 뭐야?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와 극복하기!

 

번아웃 뜻 뭐야?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와 극복하기!

번아웃 증후군(burnout syndrome)은 일의 과도한 스트레스나 업무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압박으로 인해 일의 의욕과 자신감이 상실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번아웃 증후군은 대부분의 직장

sw4865.tistory.com

 

 

[정신건강 스트레스 불안] - 불안장애 오늘부터 가벼워지는 삶

 

불안장애 오늘부터 가벼워지는 삶

대부분의 현대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압박감 등으로 인해 정신 건강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2020년경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전 세계 인구의 약 10%가 심각한 수준

sw486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