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증상 및 예방과 치료

현실적인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by 서니킴 2023. 2. 4.

코피 자주 나는 사람 주변에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어릴 때부터 코피가 자주 났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서 연근조림을 많이 해주셨었는데요.

 

 

코피가 나고 있는 남자 사진

 

 

성인이 된 지금도 여전히 코피가 자주 난답니다.

왜 이렇게 코피는 자주 날까요?

이제는 그만 날 때도 됐는데 말이죠. 이번 기회에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알아보고 건강관리 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코피 자주 나는 이유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유전과 건조함 두 가지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엄마께서도 어렸을 적부터 코피가 자주 나셨다고 하는데 제가 딱 그렇거든요.

 

그리고 겨울이면 특히나 콧속이 건조해져서 그런지 아침에 세수하다가 피 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겨울철엔 실내외 온도차가 크기 때문에 혈관이 수축되어 점막이 약해지고 모세혈관이 터지기 쉽다고 합니다.

 

게다가 추운 날씨 탓에 난방기구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공기가 더욱 건조해져 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높아지고 그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가습기 등을 이용해서 습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따뜻한 물수건으로 코 주위를 찜질하거나 얼음주머니를 만들어서 냉찜질을 하면 지혈효과가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 복용 역시 효과가 좋다고 하니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건 몸속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필수랍니다.

 

비타민K의 경우 혈액 응고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에 비타민K가 많은 음식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코피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별 효능] - 비타민K 효능과 많은 음식은?

 

비타민 K 효능과 많은 음식은?

비타민K는 지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혈액 응고 과정에 관여하며 뼈 건강과 관련되어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는 식품인

sw4865.tistory.com

 

 

[질병 증상 및 예방과 치료] - 위험하지 않게 제대로 코피 멈추는 법!

 

위험하지 않게 제대로 코피 멈추는 법!

코피란 코 안의 점막 혈관이 터져서 나는 출혈입니다. 주로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겪는 흔한 증상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생명까지도 위협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

sw4865.tistory.com

 

 

댓글